동영상 편집하는 방법과 붙이기 어플 어떤게 좋을까요?
예전에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 참 재밌습니다. 특히 동영상으로 찍은 것을 보면 그 당시의 생생함이 지금까지 전해지는데요. 그러다보니 요즘엔 짧게 영상을 찍어 동영상 붙이기를 통해 한 편의 드라마, 특히 여행 드라마를 많이 만드는 것 같습니다.
짧은 동영상 붙이기를 해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고 여기에 음악을 추가하면 몇 번이고 추억에 빠질 수 있는 신나고 즐거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
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으로 컴퓨터를 통해 전문적 어플을 통해 편집한다면 정말 고퀄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폰 어플로도 쉽고 간편하게 충분히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으로 좋은 어플들을 소개하려 합니다.
기본적으로 애플, 삼성, 엘지 등 핸드폰 자체 내에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 어플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삼성의 무비메이커, 애플의 아이무비 등이 있죠.
아니면 본인이 직접 구글플에이나 아이폰앱스토어에서 액션 디렉터, 파어 디렉터 등 전문적 영상 편집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우선 동영상 편집 어플로 고프로에서 제공하는 ‘퀵 고프로(Quick gopro)’를 추천합니다. 광고, 앱 결제 등이 없으며 초보자들도 굉장히 쉽게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을 따라할 수 있습니다.
무엇보다 미리 제작된 여러 영상 샘플(템플릿)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춰 몇 번의 선택으로 아주 쉽게 고품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
‘스플라이스(splice)’도 동영상 편집 어플로 인기가 좋습니다. 이 또한 고프로에서 만든 어플인데요. 팝, 클래식, 힙합 등 정말 다양한 음악이 제공되기 때문에 음악이 들어간 동영상을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.
아이폰 유저라면 원래 폰에 있는 ‘아이무비 (imovie)’로도 충분히 좋은 동영상 편집 방법을 할 수 있습니다. 편집 기능이 대체적으로 간단하고 톤과 색 보정 정말 기본에 충실한 영상을 빠르게 만들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.